보통 롱테일 키워드는 숏테일 키워드보다 검색량이 훨씬 적습니다만, CTR(전환율)은 높은 양상을 뛰고 있어요.
왜냐하면 단순히 "과일" 보다는 "달고 맛있는 과일" 이라는 키워드가 더 구체적이기 때문에 구체적인 그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찾는 고객이 "달고 맛있는 과일" 이라고 검색하고 검색결과에 나온 "달고 맛있는 과일 추천과 사는법" 이라는 포스팅을 보고 구매할 확률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장단점
숏테일 키워드의 장점
높은 검색량
브랜드 인지도를 극대화 가능
숏테일 키워드의 단점
SEO 및 PPC에 있어 매우 큰 경쟁
대상 주제보다는 다소 광범위한 범위
낮은 전환율
롱테일 키워드 장점
SEO 및 PPC의 낮은 경쟁률
좋은 전환율
많은 백링크 없이 검색 엔진에서 빠르게 순위를 선점 가능
마케팅 퍼널에서 바닥에 있는 수요층 확보 가능
롱테일 키워드의 단점
낮은 검색량
낮은 브랜드 인지도
롱테일 키워드 전략을 하려면 많은 콘텐츠가 필요함
롱테일 키워드 > 숏테일 키워드 (롱테일 키워드를 추천합니다)
롱테일 키워드는 검색 엔진과 PPC(Pay-per-Click) 캠페인에서 더 나은 결과를 얻기 때문에 사용자와 사이트 소유자 모두에게 더 좋습니다. 롱테일 키워드는 각 키워드 문구에 대한 경쟁이 적기 때문에 SEO에도 더 좋습니다.
그러나 좋은 SEO 전략이라 함은 롱테일 키워드, 숏테일 키워드 모두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숏테일 키워드는 주요 콘텐츠 전략의 주요 내용을 설정하는 데 가장 적합하며 롱테일 키워드는 SEO 주제 클러스터 전략을 구성하는 개별 웹 페이지에 적합합니다.
SEO와 PPC에 대해 따라야 할 좋은 전략
웹 사이트가 최신일수록 검색 엔진에서 순위를 매기는 데 많은 권한이 필요하지 않고 클릭당 비용(CPC)이 더 낮기 때문에 롱테일 키워드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웹 사이트가 오래되었고, 점수가 높을 수록 숏테일 키워드 만으로도 쉽게 랭킹될 수 있기 때문에 숏테일 키워드를 공략하는 것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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